본문 바로가기
교육/아이 공부 TIP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방법 ! 이렇게 사용할 수도 있네요 ~ 대박

by ^*&#ㅁ(*$& 2020. 6. 30.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방법 ! 이렇게 사용할 수도 있네요 ~ 대박

 

슈퍼맘입니다. ~

요즘 초1학년 아들 마법 천마문 책에 

푹 빠져서 매일매일 책을 읽고 

혼자 웃고 재미있다고 깔깔 ~

책에서 한자를 순서대로 쓸수 있게도

순서를 알려주더라구요 ~

자기는 한자 8급을 시험을 

볼꺼랍니다. ~

그러면서 저한테 이거 어떻게 쓰는지

무슨 한자인지 아냐고 계속 물어보네요 ㅋㅋ

 

당황스러운 것은 필자는 한자를 

많이 알지 못해서 말이지요 !!

엄마는 참 극한직업이지요 !!

그래서 모르는 한자 찾다가 발견한 

네이버 기능인데 ~

이런게 있는줄 몰랐네요 ~

 

 

자! 우선,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라고 검색을 합니다. 

아니면 네이버 한자사전이라고 검색하셔도 되구요 ~

네이버 한자사전을 클릭을 합니다. ~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

마우스로 한자를 쓰세요 라고 나오네요 ~

한글은 글자가 정해져 있지만 

한문 한자는 글자가 정말 수백수천가지가 

될 수 있으니까요 ~

마우스로 함 그려봅니다. ~

마우스로 잘 안써질 줄 알았는데~

부드럽게 잘 써지네요 ~

참 좋은 세상입니다. ^^

마우스로 한자 필기인식기 글자 쓰는 

옆에 추천 한자들이 쫙 ~ 

뜨는거 보이시죠 !!

본인이 원하는 한자 클릭을 하면 

한자의 음과 뜻을 보여주네요 ~

아래처럼 '박'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성씨 박으로 나오지요 ~

검색 버튼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박에 대한 음과 뜻의 설명 자세히 나오네요 ~

네이버가 기능이 참 다양합니다. ~

검색만 하니라 이런저런 기능이 있는 줄도 

몰랐어요 ~

한자를 모를땐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될듯 해요 ~

 

 

오늘의 포스팅이 맘에 드셨다면

구독!좋아요!

알림설정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