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 모든 것/실버 라이프 준비

전국 실버타운 찾기 앱

by ^*&#ㅁ(*$& 2023. 2. 6.

실버타운은 일반적으로 60세 이상의 1인 혹은 부부가 함께 거주할 수 있는 주거 공간을 의미합니다.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보증금과 월 생활비의 비용이 듭니다. 식사서비스가 제공되고 의료 서비스 및 커뮤니티 서비스가 지원되는 거주공간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요양원이나 요양병원과는 조금 다른 개념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실버타운

얼마 전 TV 프로그램 전참시에서 이영자가 고급 실버타운을 투어 하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구해줘 홈즈에서도 실버타운을 소개해 실버타운에 대한 개념을 조금은 알게 해 준 계기가 되었습니다. 누구나 입소가 가능하지만 유료로 진행되고 저렴하지 않은 곳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급 실버타운도 있고 가성비가 있게 조금은 저렴한 비용으로 입소할 수 있는 실버타운도 있습니다. 서울에도 실버타운이 있고 지방에도 있지만 그 수가 많지는 않습니다.

 

 

 

또하나의가족-앱-화면
출처: 또하나의가족 홈페이지

앱 카테고리

60세 이상이 되시게 되면 실버타운을 비롯하여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을 찾는 수요가 많습니다. 혹은, 방문요양으로 케어를 대신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찾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이러한 정보를 잘 검색하도록 정보를 모아놓은 사이트가 있네요. 요양병원, 요양원 혹은 실버타운의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검색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요양병원
  • 요양원
  • 공동새활가정
  • 실버타운
  • 양로원
  • 주야간보호
  • 단기보호
  • 방문요양
  • 방문목욕
  • 방문간호
  • 복지용구
  • 치매전담요양원
  • 치매전담주야간보호
  • 치매전담 공동생활가정

 

 

전국 실버타운 찾기 앱 

또하나의가족이라는 앱입니다. 실버타운을 실제로 찾아보면 따로 정리해 놓은 사이트가 별로 없네요. 여기 앱에서도 모든 실버타운이 다 등록되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대형 실버타운은 대체적으로 다 있는 듯이 보입니다. https://ddoga.co.kr/  

실버타운-찾기-앱-화면
출처: 또하나의가족

서울 실버타운 10곳 / 비용 / 위치 / 입주조건 총정리

 

서울 실버타운 10곳 / 비용 / 위치 / 입주조건 총정리

한국의 고령화 사회가 가속화되어 초고령화 사회에 들어섰다고 하는 전문가들의 이야기는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행복한 노후 생활로 뽑히는 것은 건강, 외로움, 그리고 의료 서비스 혜택

par06008.tistory.com

새로 생겨나는 실버타운 4곳 / 고급 실버타운 / 가성비 실버타운 / 새로운 실버타운 분양

 

새로 생겨나는 실버타운 4곳 / 고급 실버타운 / 가성비 실버타운 / 새로운 실버타운 분양

한국 사회가 고령사회를 넘어 초고령사회에 진입했다는 결과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출산이 줄어들어 더 이상 젊은 인구의 유입이 없어지고 기존 노인들의 연령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노인

par06008.tistory.com

 

반응형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