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육아 정보

비염 있는 아이 좋아 지는 방법

by ^*&#ㅁ(*$& 2022. 1. 24.

비염

비염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두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으로 말이지요. 유전적인 요인은 가족의 유전 영향으로 생겨난 것이어서 면역력을 키우고 잘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환경적 요인으로는 집먼지 진드기, 바퀴벌레, 곰팡이, 꽃가루, 반려동물의 털 등이 있습니다. 증상을 악화시키는 이유도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요즘 심해진 미세먼지, 찬 공기, 대기오염, 감기 호흡기 질환, 급격한 환경 변화 등이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맑은 콧물이 흐르거나, 코막힘, 재채기, 두통, 눈물, 눈 코 입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염 좋아지는 생활 습관

비염은 환절기 및 겨울철에 특히나 더 심해지는 경우를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급격하게 변화되는 온도 때문에 비염의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염의 증상은 면역력이 저하 되었을 때 더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균형있는 영양분을 섭취하고 운동을 병행하여 면역력을 평소에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어린아이 같은 경우 비염이 심해지면 감기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 환절기나 겨울철에 온도 습도를 적절히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가 너무 막혀하는 어린이들은 밤에 잠을 설치기 마련인데요. 양파를 잘라서 근처에 두고 자면 코가 편안하게 잘 수 있습니다. 특히 환절기 겨울철에는 가습기를 적절히 사용하여 너무 건조하지 않도록 해줍니다. 비염에 좋은 작두콩차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 영유아 코 막힐때 : 자른 양파를 방에 두고 잔다
  • 온도 습도 조절
  • 차 마시기 : 작두콩 차

비염에 좋은 아이템

비염은 한번에 치료하기가 쉽지 않은 질병입니다. 환경적인 변화 요인에 따라서 개인의 면역력 차이에 따라서 환절기나 겨울철에 증상이 심해집니다. 좋은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치료가 되긴 쉽지 않고 단기적으로 증상을 완화해 가는 방법을 사용하셔서 점차적으로 면역력도 높이고 증상을 개선해 나가는 방향으로 설정하셔야 좋습니다. 코 세척 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초등 저학년 정도의 나이부터는 스스로 코 세척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을 잘 알려주고 코 세척을 하게 되면 밤에 특히 코막힘으로 고생하는 것에서 부터 조금 벗어날 수 있습니다. 영유아 같은 경우 피지오머를 활용하여 코 세척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비염 증상을 개선 시켜 줄 수 있는  코에 꽃아서 하는 비염 치료 의료 기기의 도움도 받을 수 있습니다. 코에 따듯한 열을 전달하여 치료에 도움을 주는 목적입니다. 필자의 아들도 사용했었는데 잠시 개선은 되지만 역시 완전히 치료되기는 힘든 부분은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증상이 좋아 질 수 있습니다.

 

비염 환자들 중에서 증상이 심하게 되면 약을 복용하여서 증상을 줄어들게 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효과가 좋았다고 느끼는 약은 지르텍입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은 지르텍이 효과가 가장 빠르게 듣는 경우가 있네요. 

 

  • 코 세척
  • 코 온열 치료기
  • 지르텍

 

 

 

 

반응형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