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육아 정보

키 작은 아이 영유아 검진 5% 대학 병원 검사 비용 ~ 실비적용?

by ^*&#ㅁ(*$& 2021. 12. 3.

키 작은 아이 영유아 검진 5% 대학 병원 검사 비용

키가 너무 안크는 첫째  8살 때.. 영유아 검진받으니 의사 선생님께서 대학병원 가서 검사를 한 번 해보라고 권유하시더라고요 ㅠㅠ 학교에서도 키가 제일 작아서 아이도 키 작은 거에 많이 위축이 되나 봅니다. ㅠㅠ

아주대병원에서 예약해서 가니.. 피검사 ~ 뼈검사 등등 검사 많이 했어요 ~ 밥은 많이 먹는 아이인데 키가 안 크니 아이도 엄마도 ㅠㅠ 다 너무 스트레스여서 검사했습니다. 피검사할 때 안쓰럽 ㅠㅠ 뼈 엑스레이 찍을 때 보니까 손뼈 엑스레이도 찍고 하더라고요. 

 

 

 

 

병원진료

 

아주대 병원에 담당 선생님 말씀이 뼈 나이도 정상이고 (뼈 나이가 어리면 더 클 확률이 있지만 우리 아인 ㅠㅠ 정상이라네요 ~ 뼈 나이도..) 의사 선생님이 추천을 해 주십니다. 호르몬 주사를 맞게 되면 매일 주사를 부모님이 놓아주어야 한데요 ~ 그리고 그 효과는 1년에 2~3cm 정도 큰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용은 200~300 정도가 될 거라고 하네요. 에혀 ~ 우선 고민 고민하다가 남편과 상의해보고 다음에 다시 오겠다고 하고 나왔습니다. 

 

실비 적용

그런데.. 젠장 3% 이하만 병원에서 보험적용이 되어 병원비가 청구되고 그 이상부터는 보험적용이 안된다고 하네요. 저는 첨에 이게 보험 실비가 적용이 안되는 거라고 이해해서 허걱 했어요. 병원비가 거의 20만 원 가까이 나왔거든요. 그런데, 보험회사 문의해본 결과 실비를 다행히 들어놓았고 적용이 되어서 기본금 15,000원 정도 제외한 금액은 다행히 다 돌려받았습니다. 보험 가족 다해서 매달 30만 원 정도 들어가는데.. 이럴 때 받아봅니다. 

 

그나저나.. 매일 주사를 놓아서 1년 동안 그 힘듦을 감당할 수 있을까? 엄청 고민했지만..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우선 무엇보다도 매일 주사를 부모님이 놓아주어야 한다는 무서움이 컸습니다. 물론 호르몬 주사 맞는 아이들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만, 아직 아이가 어리기에 다른 것들을 조금 더 찾아보려 합니다. 

영유아 검진 5% 이하가 되면 큰 병원에서 검사는 우선 받아보는 거 추천합니다. 

 

키 안크는 아들 8개월 후기 (피크 하이트 먹여봤어요 ~) 7cm 컸어요 ~ (내돈내산 )

 

키 안크는 아들 8개월 후기 (피크 하이트 먹여봤어요 ~) 7cm 컸어요 ~ (내돈내산 )

키 안크는 아들 8개월 후기 (피크 하이트 먹여봤어요 ~) 올해 2학년 되는 아들을 둔 맘입니다. ~ 5살부터 또래아이들 보다 키가 좀 작나? 싶었어요 ~ 그런데 6살 7살 키가 정말 안크더라구요 !!

par06008.tistory.com

키 안크는 초1학년 아들 피크 하이트 후기 (2달만에 2cm 컸네요) 대박!!

 

키 안크는 초1학년 아들 피크 하이트 후기 (2달만에 2cm 컸네요) 대박!!

키 안크는 초1학년 아들 피크 하이트 후기 (2달만에 2cm 컸네요) 대박!! 두달 전쯤에 고민고민하다가 해외 직구로 구입했어요 ~ 6병을요 ~ 반신반의 하면서 매일 두알씩 저녁에 먹었습니다.

par06008.tistory.com

평균 키 몸무게 계산기

 

평균 키 몸무게 계산기

평균 키 몸무게 계산기 아이들이 건강하게 잘 자라는 것은 참 축복입니다. 이와 더불어 키와 몸무게도 정상적으로 잘 자라주었으면 하는 것이 모든 부모님들의 마음이겠죠. 하지만, 키가 잘

par06008.tistory.com

 

반응형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