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맘의 경제/책 읽기

2022년 책읽기 #6.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리뷰

by ^*&#ㅁ(*$& 2022. 1. 17.

나는-자는동안에도-돈을번다

 #6.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리뷰

2022년 목표로 책 읽기를 정했고 현재 계속해서 책을 읽고 있습니다. 자기 전에 아이들을 재워놓고 나만의 시간을 확보해 놓고 책을 읽고 책 읽은 후에 리뷰 작성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블로그로 수익 내는 방법이 궁금해졌고 기왕이면 계속해서 많은 수익을 벌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궁금해졌습니다. 유튜브에서도 많은 고수 분들이 이미 방송을 하고 있지만 중요한 부분들은 전자책으로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 것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전자책도 가격이 저렴하진 않았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이 책을 알게 되었고 읽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네요. 

 

요즘 드는 생각은 돈을 버는 방법은 참 다양하다. 그런데 많이 버는 사람은 많지 않다.라는 것입니다. 고수들은 계속 그들만의 방법으로 많은 수익을 가져가고 하수 들은 작은 수익을 벌다가 결국 포기하게 되는 그런 시스템이 대부분인 거 같습니다. 코로나가 터지고 나서 많은 자영업자들이 힘들어지게 되고 저 역시도 프리랜서로 활동하다가 대면으로 일하는 것이 어려움이 생기게 되면서 비대면으로 온라인상에서 수익을 만들어 가는 파이프 라인에 대해 알아보게 되면서 블로그도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작가는 리뷰요정리남이라는 유튜브를 통해서 알게 되었고 이 작가는 한 달에 거의 3천만 원에 가까운 금액을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내고 있다고 했습니다. 물론 책을 통해서 대략 적인 것을 알려주었지만 역시나 키워드가 되는 것들은 구체적으로 언급되지 않아서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그래도 책 내용에 보면 알지 못했던 부분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건 실행하는 실행력이 중요하다 이 말이 참 와닿았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으면 블로그를 만들어야겠죠.라는 말이요. 많은 사람들이 말로는 이야기 하지만 실제로 실행하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다는 걸 이 한 문장으로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 종류와 알고리즘

  • 구글 로직
  • 네이버 로직
  • 다음 로직

알고리즘과 저품질 등등 블로그는 알면 알수록 더 어려워 지는 거 같지만 차례차례 하나씩 해보려고 합니다. 이 저자에 의하면 블로그는 레드오션이 아니라 블루오션이라고 합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진입장벽이 낮아 도전했다가 수익이 많이 나지 않으니 많이 포기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결국엔 끝까지 하는 사람들이 승리하는 그런 것인가 봅니다. 

 

결론

 

첫 글에 "사람이 모인 곳에는 반드시 광고가 생기고, 광고가 생기면 돈이 흐른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하는데요." 저도 그렇다고 동의합니다. 여러 가지 온라인으로 수익을 만들어서 노년엔 편안한 생활을 하고 싶은 욕심입니다. ~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한번 꼭 읽어보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 하지만, 책을 읽는 다고 무조건 고수의 방법을 알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