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 모든 것/건강지식

11살 아들 비염과 편도 비대로 분당 차병원 이비인후과 진료 / 비염 스프레이 추천

by ^*&#ㅁ(*$& 2023. 2. 3.

어릴 때부터 비염이 심하고 편도 비대로 항상 감기를 달고 살았습니다. 키가 어느 순간 잘 크지 않아 병원에서도 검진에서 5% 미만 키가 나와서 아주대 병원에서 뼈검사와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겨울철만 되면 잘 때 코로 숨을 잘 쉬지 못하여 코를 밤에 골고 숨소리가 거칠어져 분당 차병원에 진료 예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11살 아들 비염

겨울철에는 아기때부터 코감기 목감기를 달고 살았습니다. 항상 다니던 소아과에서 의사 선생님이 편도가 다른 아이들에 비해서 많이 크다고 하였습니다. 그 영향으로 감기도 잘 걸리고 편도가 잘 붓기 때문에 감기 증상이 심해진다고 하더군요. 편도 제거 수술을 권유받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너무 어린 나이에 전신마취하고 수술을 하는 것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우선 조금 더 큰 다음에 하기로 하고 지켜보기로 하였습니다. 

 

편도 비대

겨울철에는 항상 겨울 감기를 달고 살고 건조해지거나 하면 감기가 쉽게 드는 편이었습니다. 밤에는 코가 자주 막히고 숨을 거칠게 쉬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키도 또래 아이들보다 작아 지시 시작하더니 초등학교에서는 반에서 가장 작은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어릴 때보다는 조금 나아졌지만 겨울철과 환절기에는 코가 막히는 것을 시작으로 감기 혹은 심한 코막힘이 계속되었습니다. 

 

나이가 들면 편도의 크기도 줄어들 수 있다고 소아과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듣고 시간이 지나길 기다렸습니다. 편도의 크기는 어릴 때 비해서 조금 줄어든 것 같은 느낌이었지만 밤에 코막힘은 여전히 계속 되었습니다. 소아과에 가면 항상 코가 부었다고 약을 항상 먹어야 좋아지는 과정을 반복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조금 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이비인후과로 유명하다고 추천을 받아 분당 차병원에서 진료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분당 차병원 이비인후과 진료 

우선 분당 차병원 웹사이트에 들어가니 초진 진료 예약을 하는 것이 나와 있어서 진료 예약을 하였습니다. 담당 교수님을 골라야 하기 때문에 전화로 예약을 진행하였습니다. 전화 받아주시는 상담사 분이 안재철 교수님을 추천해 주었습니다. 비염과 편도 비대관련해서는 안재철 교수님을 추천해 주신다고 하셔서 예약을 하였습니다. 

 

오전 10시 40분 예약을 하였지만 30분 전까지 내원해서 접수와 진료 전 엑스레이를 촬영하였습니다. 코관련이어서 얼굴에 코 좌측 우측 앞모습 3번을 총엑스레이로 촬영하였습니다. 보호자는 같이 들어갈 수 없었지만 아들이 총 3번 사진을 찍었다고 하더군요. 진료차트표 설문조사를 작성하고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예상보다 많은 대기에 놀랐지만 그만큼 이비인후과 환자들이 많다는 이야기겠죠. 

 

드디어 진찰을 진행하였고 교수님의 여러가지 질문과 코 안에 상태를 다시 보시더니 수술을 권할 만큼의 편도가 크거나 아데노이드도 크기가 크지 않다고 하더군요. 조금은 다행이지만 밤에 잠을 못 자는 원인을 찾고 싶어 질문을 하였습니다. 비염이 심하고 코 한쪽이 많이 부어 있어서 2주 동안 약물치료를 해보고 그 이후에 상황을 보자고 하더군요. 그래도 다행히 수술을 할 정도의 편도 비대는 아니라고 하니 다행이면서도 원인을 꼭 찾고 싶었습니다. 

 

약은 총 3가지 입니다. 알레르기 물약 씹어먹는 약 그리고 코 스프레이입니다. 하루 1번 아침에 물약과 씹어먹는 알약을 먹고 저녁에 자기 전에 코 스프레이를 뿌리고 잠에 드는 패턴으로 2주 동안 지켜보고 차도가 있다면 아이가 밤에 잠을 잘 잤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비염-코스프레이
아바미스 비염 코 스프레이

 

기존에 하던 코세척을 하고 나잘스프레이를 하고나니 아들도 조금 코가 시원해졌다고 이야기합니다. 다른 날에는 코 세척을 해도 잠시만 숨 쉬는 것이 좋아졌다가 금방 다시 코막힘 증상이 있었는데요. 첫날 코 스프레이 사용 후에는 코막힘과 거친 숨소리가 좀 달라진 듯 보입니다. 2주 후에 약을 잘 사용해 보고 후기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초2학년 피크하이트 후기 (리얼)

 

초2학년 피크하이트 후기 (리얼)

초2학년 피크 하이트 후기 (Peak Height) 올해 아들이 10살이 되었습니다. 2013년생이에요. 다들 태어나면 건강하게만 자랐으면 좋겠다 생각하게 되죠? 그러다가 조금 더 크면 키도 더 컸으면 좋겠고

par06008.tistory.com

[한방병원] 아동발달 상담클리닉 하이토닥 아이의 심리검사 진행해 보세요.

 

[한방병원] 아동발달 상담클리닉 하이토닥 아이의 심리검사 진행해 보세요.

[한방병원] 한방병원에서 일반적으로 교통사고 후유증이나 통증재활을 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통증재활, 척추관절 및 교통사고 후유증이 있으신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

par06008.tistory.com

키 작은 아이 영유아 검진 5% 대학 병원 검사 비용 ~ 실비적용?

 

키 작은 아이 영유아 검진 5% 대학 병원 검사 비용 ~ 실비적용?

키 작은 아이 영유아 검진 5% 대학 병원 검사 비용 키가 너무 안크는 첫째 8살 때.. 영유아 검진받으니 의사 선생님께서 대학병원 가서 검사를 한 번 해보라고 권유하시더라고요 ㅠㅠ 학교에서도

par06008.tistory.com

 

반응형

댓글


1